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Commuinty of Business Administration

함께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경영학부 알림마당

공지사항

제      목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1.11.04 | 472

첨부파일

붙임 3.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안내.pdf (2 MB)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 기간 : 2021.12.23.(목)~2022.1.13.(목)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단,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 대면수업

※ 원격수업(동영상100%) 운영 과목은 강의시간표 비고란 참조

※ 원격수업도 대면시험이 가능하며 시험 유형은 강의계획서 참조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 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단,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2.1.13.(목)~1.17.(월)) 실시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정정기간 경과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상대평가 B유형 (A이상 50% 이내, B이상 누계 90% 이내)

※ 재수강 성적평가 최고 A까지 부여 가능

 

5. 수강료

1) 1학점 당 90,000원

2) 수강료 납부 방법: 붙임 2 참조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2021.11.24.(수) 10:00 ~ 11.26.(금) 24:00

3일간

수강정정

2021.12.2.(목) 10:00 ~ 12.3.(금) 24:00

2일간

수강료 납부(1차)

2021.12.8.(수) 09:00 ~ 12.10.(금) 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2차)

2021.12.15.(수) 09:00 ~ 12.16.(목)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2.1.13.(목) 10:00 ~ 1.17.(월) 24:00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2 참조

중요 사항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수강정정 기간 종료 후 수강 취소 불가: 수강료 납부 후 전액 환불 신청)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1.12.17.(금) 10:00 ~ 2022.1.3.(월) 23:00

- 환불 기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수강과목 취소 기간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1.12.17.(금) 10:00 ~ 12.22.(수) 23:00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1.12.23.(목) 01:00 ~ 12.27.(월)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1.12.28.(화) 01:00 ~ 12.29.(수) 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1.12.30.(목) 01:00 ~ 2022.1.3(월)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2.1.3.(월) 23:00 이후

※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검역 및 코로나19 유증상자 조치

1) 검역소 운영

- 검역 대상: 교내 방문 모든 출입자

- 검역 확인 표시: 검역확인 스티커 (상체 좌측 상부 부착)

- 운영 기간 및 시간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2) 코로나19 증상 발현시 귀가 및 코로나 검진 진행(검역소에서 귀가조치 확인서 발급)

8.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02-820-6631, 6633, 6059, 6060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02-820-5539, 5540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6, 6040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70

 

붙임 :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 자료 1부.

 

 

 

2021. 11. 4.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