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는
1948년에 설립된 상학부를 모체로 하여
1955년에 국내 최초의 경영학부로 출범하였습니다
그 동안 본 대학에서 배출된 약 1만 명에 이르는 졸업생들은 사업가, 전문경영인, 회계사, 정부관료, 대학교수 등 각 분야에 포진하여 사회적 평판도가 국내 대학 중 상위권에 올라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가 유구한 전통을 바탕으로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는 이유는 본 대학이 선진교육이념과 비전을 구현하고자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는 국내 최고의 권위 있는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의 교수들은 높은 경륜과 우수한 연구실적을 갖고 계실 뿐만 아니라 강의와 학생지도에 온갖 정성을 기울이고 계십니다. 또한 경영이론을 현실과 접목하기 위하여 사계의 권위자를 겸임교수나 객원교수로 초빙하거나 참경영인 특강 및 실무 특강을 통하여 강의내용을 알차게 꾸미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참세미나를 통하여 소그룹별로 특정 교수님의 개별지도를 받으며, 동아리 모임이나 연구회를 통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각종 활동에 참여하고 폭넓은 교우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라고 합니다.
국가경쟁력, 기업경쟁력과 함께 개인의 경쟁력도 반드시 필요한 시대입니다. 무한경쟁과 세계화에 대응하여 경쟁력 있는 개인이 되기를 원하십니까? 당신도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에 오시면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참경영 정신을 익히고 창조적으로 사고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본 대학이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졸업생 동문, 재학생 및 학부모, 대학 수험생, 사회 독지가 등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장 이관영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