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기간 : 2020.7.13(월)~2020.7.29(수), 15일간 16차시
(1차시는 온라인 OT자료로 대체)
2. 수강 대상 : 재학 및 휴학생(단,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 단, 군입대 휴학생의 경우 2020.7.13(월) 이전에 전역한 경우에 한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구분
|
수업 운영 방법
|
온라인 강의 자료
|
비고
|
*대면강의
|
강의실 수업 진행
|
1차시 OT, 7차시(7/18), 13차시(7/25) 토요일
해당 수업은 온라인 강의 자료 탑재
|
|
비대면강의
|
E-class 수업 진행
|
1일차(7/13) 강의 자료에 1차시 OT, 2차시
수업자료 탑재
|
※ 대면강의는 코로나19감염 추이 상황에 따라 비대면강의로 전환 가능
* 대면강의 수강생일 경우 생활관 입관 관련 안내문 추후 공고 예정
4. 운영 방침
가.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나. 대면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1~9교시)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다.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 장학금 지급, 수강학점제한제도 적용,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라. 수강 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마. 수강 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
학기 수강신청 학점 제한
바.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단, 졸업 요건을 충족해야 함)
사.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아.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 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0. 7. 29(수) ~8. 2(일))
실시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자.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차. 계절학기 학사진행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내에 처리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5. 수강료
가. 1학점당 \90,000
나. 수강료 납부 방법은 붙임 2 참고
6. 진행일정 : 세부일정은 붙임2 참조
구 분
|
일 정
|
비 고
|
수강 신청
|
2020.6.10(수)10:00~6.12(금)24:00
|
3일간
|
수강 정정
|
2020.6.17(수)10:00~6.18(목)24:00
|
2일간
|
수강료 납부(1차)
|
2020.6.23(화)09:00~6.25(목)21:00
|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
수강료 납부(2차)
|
2020.7.2(목)09:00 ~7.3(금) 21:00
|
2일간
|
강의평가
|
2020.7.29(수)10:00~8.2(일) 24:00
|
|
1.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원칙(졸업필수과목 이수 등으로 인한 변경 예외적 허용)
2. 등록금 납부 후 취소 일정
-전액환불: 2020. 7. 8(수) ~ 7. 12(일) 23:00
-부분환불: 2020. 7. 13(월) ~ 7. 22(수) 23:00
3. 개강 후 수강 포기 일정
-기간: 2020. 7. 13(월) ~ 7. 22(수) 23:00
-방법: 환불신청 포털(등록금 반환기준) 적용
4. 등록금 환불 기준 : 학사운영규정Ⅰ 제11조(등록금 반환기준) 적용
환불금액 구분
|
세부 내용
|
일 정
|
등록금 전액
|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
2020.7.12(일) 23:00까지
|
등록금의 5/6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
2020.7.13(월)01:00~7.15(수) 23:00
|
등록금의 2/3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
2020.7.16(목)01:00~7.17(금)23:00
|
등록금의 1/2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
2020.7.18(토)01:00~7. 22(수) 23:00
|
반환하지 아니함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
2020.7.23(목) 이후
|
※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
7.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
담당업무
|
연락처
|
다빈치교양대학(서울)
|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재택강의(원격수업) 관련 문의
|
02-820-6059, 6060, 6030, 6631
|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
전공과목 관련 문의
|
[붙임 2] 참고
|
학사팀
|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
02-820-6037
|
재무회계팀
|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
02-820-6072, 6880, 6881
|
생활관
|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
02-820-6666, 6667, 6669
|
붙임 : 1.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1부
2.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 자료 1부
2020. 6. 3.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