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전공 |
MS-M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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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분야 |
경영정보시스템 |
학력 |
파리6대학 통신공학 박사 |
경력/활동 |
- BK21 문화예술산업혁신연구단장(교과부, 2009~2013) - 한국게임사관학교 공동책임자(산업부, 2004~2009) - 디지털콘텐츠유통지원센터 센터장(산업부, 2001~2004) - 한국국방연구원 연구원(1985~1990) - 2008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 국무총리 표창 (산업간 융합을 통한 SW산업 발전 공로) |
논문 |
● "Designing of the Service Model for Export of Public Service Based on EPSS Framework"(IEEE) ● "공연예술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뮤지컬 산업을 중심으로"(서비스경영학회지) ● "문화예술산업 육성을 위한 서비스 가치 네트워크 모델 구성과 특성 비교"(문화정책논총) ● "대학생이 지각한 스마트폰 게임 사용 유발요인에 대한 연구"(청소년학연구) 등 [최근 2년간 국내학술지: 15편 /국제학술지: 1편] - http://www.kri.go.kr (한국연구자정보)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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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
<서비스모델> (한경사, 2010) <에코사이언스: 새로운 패러다임의 생존전략>(한경사, 2015) <문화예술산업 생태계 서비스모델>(한경사, 2015) |
기타 |
'- BK21+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연구팀 - 3D프린터 저작권보호 및 산업생태계 연구(2015~현재, 미래부) - 가상현실산업 활성화 전략 연구(2015~현재, 미래부) - 공공서비스 수출사업화 플랫폼 개발(2012~2015, 산업부) - 스마트미디어 환경에서 개방적 업데이트 리믹스 맞춤형 저작/소비가 가능한 전자책 플랫폼 개발(2014~2015, 문화관광부) - 그 밖에 대구인쇄출판산업단지 서비스모델 개발(2008, 대구디지털진흥원), 디지털 콘텐츠 생산 및 유통기반 구축사업(산업부, 2001~2004) 등을 통하여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음 - 게임 전문인력 양성사업(산업부, 2005~2009), BK21 문화예술산업 혁신연구단을 통하여 문화콘텐츠산업 융합인력 양성에 기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