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otice & News

more
2020학년도 2학기 재입학 · 복학 · 휴학 신청 안내2020.06.24
2020학년도 2학기 재입학 · 복학 · 휴학 신청 안내   학칙 및 학사일정에 의거하여, 중앙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재입학 · 복학 · 휴학 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공고 합니다.   1  재입학 일정   가. 신청기간     - 2020. 7. 6.(월) ~ 2020. 7. 10.(금) 매일 오전 9시 ~ 오후 4시     - 방문접수 또는 대학별 메일 접수(해당 대학 담당자 확인 후 접수)   나. 신청방법(홈페이지 다운로드 작성 또는 학과 비치용 작성)     - 재입학원서 작성 → 방문접수 또는 메일접수 (02-820-5540으로 문의바랍니다.)     ※ 학사경고제적자 및 징계경력이 있는 자의 재입학: 학과장 면담 필수         (사전에 면담 일정과 방법(zoom을 이용한 면담 또는 전화 면담) 확인 후 실시)   다. 신청 요건     - 학사경고제적 및 자퇴자: 제적 후 1년이 경과 된 자       단, 미등록 제적자, 미복학 제적자는 1학기 이후 신청 가능     - 학사경고 제적자는 1년 이상 경과 후 1회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을 할 수 있다.   라. 재입학여부 확인 : 2020.7.24.(금)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개별 안내   마. 유의사항     - 퇴학자, 재입학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자, 재학연한이 초과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 재입학의 요건은 갖추었으나 여석이 없을 경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2 복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0.8.3.(월) 오전 10시 ~ 2020.8.9.(일) 18시   나. 신청방법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학사마당→학적변동신청→복학신청→허가(교학지원팀)→확인(학생본인)   다. 제대복학 제출서류     - 전역증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스캔하여 복학 시 신청 화면의 전역증(필수)란 클릭, 저장하여 제출함. (입대일 및 전역일 기재된 서류여야 함)     - 학기 개시 후 4주 이내 전역이 가능한 자는 이를 증빙할 수 있는 확인서(부대장확인서)를        첨부하여 복학 신청할 수 있음. (단 복학신청 기간 내 신청)     - 학사경고 휴학자 : 학사경고 휴학자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만 복학신청 가능      (※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방법 및 인증코드: 각 대학 교학지원팀에서 개인별 안내)   3 휴학 일정   가. 신청기간: 2020.8.3.(월) 오전 10시 ~ 2020.9.28.(월) 18시     (※ 매일 23시~01시까지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해 휴학처리가 불가하오니 해당     시간을 피해 휴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방법     - 중앙대 포탈( (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학사마당→학적변동신청→휴학신청→허가(교학지원팀)→확인(학생본인)   다. 입대휴학 제출서류     - 입영통지서 사본 1부(군복무 중인 경우는 복무확인서)를 스캔하여 휴학신청        화면의 입영통지서(필수)란 클릭, 해당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여 제출함.   라. 창업휴학 신청 절차 및 제출 서류 - 제출서류: 창업휴학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사업계획서,현장점검신청서, 기타 필요자료(요청 시) 포탈에서 다운받은 후     작성하여 반드시 1개 파일로 붙여서 업로드 해야 심사가 가능함. - 신청기한: 휴학신청 마감 10일전까지 신청완료 요망(현장조사 일정 필요)   마. 기타     - 상기의 휴학신청 기간을 지나 질병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휴학신청을     하는 경우 기말고사 시작 1주일 전인 2020년 12월 7일(월)까지 해당 사유를     증빙하는 서류를 교학지원팀에 제출하여 허가를 받아야 함.     - 제출서류     1) 질병: 종합병원에서 발행한 4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2) 기타: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2020. 06    교 무 처 장
+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2020 하반기 인턴 채용2020.06.30
안녕하세요. 경영경제대학 경력개발센터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인턴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탈루냐는 스페인을 구성하고 있는 17개의 자치 주 중, 경제/산업의 중심 주로 바르셀로나를 주의 수도로 하며, 스페인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전체 GDP의 20%를 차지할 만큼 스페인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여 주정부 자체적으로 무역투자청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한국사무소는 비영리 정부 기관으로,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탈루냐 기업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한국 사무소에서는 아래와 같이 인턴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 근무기간: 2020.8 - 2021.2 (총 6개월, 기간 협의 가능) /10:00-16:00 (주 5일) 2. 근무지: 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이마빌딩 (광화문 근처) 3. 지원자격: 전공 무관이나 상경계열 (경영, 경제, 국제통상 등) 전공 선호, 한국어 유창, 스페인어나 영어로 의사소통 가능한 3, 4학년 재학생 또는 휴학생. 4. 지원방법: 2020. 7. 26 (일) 23:59시까지 한국어 및 영어 이력서와 커버레터, 재학증명서를 seoul@catalonia.com 으로 직접 제출. (PDF나 Word파일 형태로 제출 요망) *추가 제출 서류(필수 아님): 학과장 혹은 학과 교수, 지도 교수 및 이전 직장 고용주의 추천서
+
[BFG리테일] 2020 하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6/30)2020.06.24
안녕하세요. 경영경제대학 경력개발센터입니다 BFG리테일 하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모집 구분 2020년도 하계 인턴 (채용연계형)   ▣ 모집 대상 * 영업관리 직군 00명   ▣지원자격 조건  1)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인원(2020년 8월 or 2021년 2월 졸업), 또는 그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인원 2) 학점(필수) : 3.0 이상 (4.5 만점 기준) 3)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인원 4) 2020년 8월 ~ 9월 초 사이 약 4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가 가능한 인원      ※ 2020년 10월 초부터 Full time 근무가 가능한 인원 (채용연계) 5) 채용공고문 내 기입된 관련 시험/자격사항 관련 1개 이상 보유한 인원   ▣ 모집 기간 : 2020.06.22(월) ~ 2022.06.30(화) [마감일 13시까지 접수 가능]   ▣ 근무내용 * 직영점 실습 (2주간)  * SC동행 실습(2주간)   ▣ 지원 방법 : BGF리테일 홈페이지 온라인 지원(www.bgfretail.com) * 입사 지원 및 활동 관련 문의는 BGF리테일 HR팀 담당자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recruit@bgf.co.kr)   ▣ 전형 절차 : 서류접수(~06.30(화)) ⇒ 인적성 검사(7월 초) ⇒ 1차 면접(7월 말) ⇒ 인턴십(8월~9월 초/4주) ⇒ 최종면접(9월 중) ⇒ 최종입사(10월 초) * 세부일정은 대상자에게만 개별적으로 안내되며, 당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 한하여 최종면접이 실시됩니다.   모집지역 담당지역 사무실위치 서울/수도권 서울,인천,경기지역 서울/부천/안양/광명/수원/의정부/하남 강원권 강원지역 원주/강릉/춘천 충청권 대전,충남,충북지역  대전/청주/충주 영남권 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지역  부산/대구/포항/창원(마산)/진주 호남권 광주,전남,전북지역  광주/순천/전주 제주권 제주지역  제주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이화여대 심리측정통계 연구실_2020년 하계 방법론 워크숍2020.06.12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심리측정통계전공 협조 요청으로 공지 올립니다. 관심 있으신 학우분들께서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본문     구조방정식 모형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구조방정식 모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본 강의는 모형에 대한 개념적인이해와 실질적인 활용을 위하여 이루어지며, 논문 작성을 위한 적용에 그 초점이 맞추어집니다. 본 강의를 듣기 위해 높은 수준의 통계지식이 필요한 것은아니지만, 기초통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회귀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요구됩니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으로 저녁시간에 개최되며, 강의의 예제는구조방정식 프로그램인 Mplus를 이용합니다.   ※ 기간: 2020년 7월 27일 ~ 31일(월~금 5일간, 총 20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7월 27일 7월 28일 7월 29일 7월 30일 7월 31일   자료의 요약 및 준비 Mplus 소개 구조방정식모형의 이해 경로모형 설정 및 판별     모형의 추정과 적합도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억제효과와 거짓효과 모형의 비교 –  카이제곱 차이 검정     매개효과 부스트래핑 측정모형 – 확인적 요인분석     측정모형과 타당도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2020년도 1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 및 출력안내2020.03.30
2020학년도 1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졸업 회차 석사 박사 133회 107회   2. 신청 및 접수 기간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기간 유의사항 포탈 신청 기간 2020. 4. 6(월) ~ 2020. 4. 10(금) 해당 신청 기간에만 포탈에서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신청 기간 준수 바랍니다. 서류 접수 기간 2020. 4. 6(월) ~ 2020. 4. 17(금) PDF 출력 또는 스캔한 서류를 각 학과 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출력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서류 준비 및 제출을 위한 기간입니다. 대상 금학기 논문심사대상자(2020-1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본인의 세부전공,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어야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입력으로 확인된 경우 지도교수배정서 및 세부전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면으로 처리하기 힘든 경우 학과 조교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학과 단위에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3. 제출서류(제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붙임1) 석사 박사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석사의 경우 연구실적인정서는 해당자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CAYSS 및 GRS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셔야 하거나 학과 내규에 따라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실적물이 게재되지 않았으면 연구실적인정서는 제외하고 나머지 서류를 제출하시고, 추후 해당 실적물을 장학파트에 별도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사본 -박사의 경우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인문사회예술), JCR(자연공학의학) 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1저자 혹은 교신저자) 1편을 반드시 게재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학과별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학과 내규를 확인 바랍니다. 또한, 해당 실적물은 교내 장학과 관련된 실적물과 중복될 수 없습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처리절차 중앙대포탈→학사마당→졸업승인신청→논문제출승인서 작성(지도교수확인)→학과에 메일 발송 →학과제출(학과장확인)→접수(대학원지원팀)→자격심사(대학원지원팀)→논문심사   4.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전 확인사항 확인사항 1.졸업학점 확인 <2018입학 이전> -석사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 음악학, 한국음악학과의 경우 33학점   -박사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과의 경우 63학점   -석박통합과정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석박통합과정 자연공학간호의 경우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의학약학의 경우 63학점 <2018입학 이후> -석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공학 : 29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3학점) 약학 : 30학점(프로젝트 3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3학점 음악 / 한국음악학과 : 33학점   -박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4학점(전공연구 4학점) 공학 : 38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6학점) 약학 : 36학점(프로젝트 6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0학점   -석박통합과정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예술 :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자연/간호 :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공학 : 62학점(전공연구 2학점, 프로젝트 9학점) 의학 : 63학점 약학 : 63학점(프로젝트 9학점) ※선수과목의 이수 및 면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동종학과를 나온 경우에도 선수과목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 전부 면제 신청을 하셔야 학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안내-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미제출한 경우 학과 경유하여 제출 바랍니다. 2.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 -박사과정 : 해당 학위과정 중 발표 및 게재한 실적만 인정 (입학 전 게재한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인문사회/예체능 : 등재 및 등재후보지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자연공학/의약학 : JCR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석사과정 : 각 학과 내규에 의해 해당되거나 CAYSS 또는 GRS장학 제출실적 대상자 ※미제출자의 경우 논문심사보고서 제출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장학관련 실적물과 졸업관련 실적물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 (장학관련 사사문구가 기입되어 있는 실적물은 수혜 대상이 본인 또는 타인인 경우 모두 중복될 수 없습니다.) 3.박사과정 프로포절 심사 완료 -프로포절은 논문제출학기 시작 전까지 완료되어야합니다. (금학기의 경우 2월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특별히 3월까지 허용합니다. 프로포절 진행에 관한 문의는 학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석사의 경우 학과별 진행하기 때문에 기간은 관계없습니다. 4.장학관련 -GRS 수혜자 연구실적 제출기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 2020.06.26.(금) -중앙예술장학금 수혜자 학과별 기준 이행 근거자료 제출 : 2020.6.26.(금) -CAYSS박사과정 연구실적 제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및 석사과정 게재증빙 제출 기한 : 2020.6.26.(금) 5. 기타사항 유의사항 -직전학기(2019년 2학기) 논문심사 연기자의 경우 반드시 논문제출승인서 신청해야 졸업 처리 가능 -모든 제출서류는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안내 각종서식에서 확인 가능 -4차 재학생의 경우 전공시험,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 어학 등 미충족된 부분은 학기중에 충족가능(논문제출승인서에 불합격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도 추후 학기중에 합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표시된 부분과 상관없이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제출승인서의 논문제목은 최종 제목이 아니며 실제 논문 업로딩하는 시점의 제목이 최종 제목임(논문제출승인서에 작성하는 제목은 가제목이고 학기말 논문을 업로딩하는 시점에 최종 제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은 4월중 E-class에서 이수 가능하도록 일괄 등록해드릴 예정 -논문제출승인서에 표시되는 내용들은 간혹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졸업요건 확인에 지장 없음-출신 학부, 학위번호 등)     동일 내용은 항상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graduate.cau.ac.kr/2018/index.php   학생의 세부전공 및 지도교수가 미입력 상태이면 논문제출승인서 신청이 불가합니다.  미입력 상태이신 선생님께서는 세부전공신청서 및 지도교수배정서 신청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caugs31@cau.ac.kr로 연락주십시오.  
+
scroll scroll

Global Finance Concentration

글로벌금융전공남과 다른 시각,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꿀 비범한 인재들

전공안내
금융산업의 '프리미어 리거'를 지향하는 글로벌금융과정
학생은 경영학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은 물론 재무금융 분야의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이 내표하는 다중적 의미를 감안하여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교과과정이
설계되었습니다.
학사안내
글로벌금융전공의 입학안내,
글로벌금융과정은 우수 신입생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제공합니다.

학부생들의 궁금점 해결과 소통의 장 - 커뮤니티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