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otice & News

more
2018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및 일정 안내2018.07.06
경영학과에서 재입학 시행 및 일정 안내드립니다       ◆ 재입학 신청기간 및 방법   1, 신청기간 : 2018.7.9.(월) ~ 2018.7.13.(금) (매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방문접수)   2. 신청방법 재입학원서 교부(이전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에 신청자가 방문) -> 담당교수님과 면담(문의 전화: 02-820-5540, 5539) -> 재입학원서 접수(단과대학 교학지원팀)   3. 재입학 요건 가. 제적 및 자퇴 후 1년이 경과된 자. 다만, 미등록 제적자나 미복학 제적자는 1학기 이후 재입학 신청이 가능함. 나. 학사경고 제적자는 제적1년 이상 경과 후 1회에 한하여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다. [학과(부)장 면담 후 의견서 첨부]   4. 재입학여부 : 2018.7.26.(목)이후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에서 개별 안내함.   5. 유의사항 가. 퇴학자, 재입학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자, 재학연한이 초과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나. 재입학의 요건은 갖추었으나 여석이 없을 경우에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복학신청 기간 및 방법   1. 신청기간 : 2018.7.23.(월) 오전 10시 ~ 2018.7.30.(월) 18시 2. 신청방법 가. 중앙대 포탈(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 학사마당-> 학적변동신청 -> 복학신청 -> 허가(교학지원팀) -> 확인(학생본인) 3. 제대복학 서류제출 가. 온라인으로 전역증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스캔하여 복학신청서 화면의 전역증(필수)란 을 클릭하여 저장 후 제출함. 나. 학기 개시 후 4주 이내에 전역이 가능한 자는 이를 증빙할 수 있는 확인서(부대장확인 서)를 첨부하여 제대복학을 신청할 수 있음. 단 복학신청은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함.   ◆ 휴학신청 기간 및 방법   1. 신청기간 : 2018.7.23.(월) 오전 10시 ~ 2018.9.28.(금) 18시 (※ 매일 23시~01시까지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해 휴학처리가 불가하오니 해당 시간을 피해 휴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가. 중앙대 포탈( (http://mportal.cau.ac.kr)에 접속한 뒤 ID / PW 입력 후 로그인 -> 학사마당 → 학적변동신청 → 휴학신청 → 허가(교학지원팀) →확인(학생본인) 3. 입대휴학 서류제출 가. 온라인으로 입영통지서 사본 1부(군복무 확인서(복무중인 경우)를 스캔하여 휴학신청 화 면의 입영통지서(필수) 란을 클릭, 해당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여 제출함 나. 서류를 방문 제출하는 경우 소속대학 교학지원팀에 방문하여 휴학신청서 및 서류제출을 해야 함 4. 창업휴학 신청 절차 1   2   3   4   5   6   7 학생 신청 및 심사서류 업로드 (중앙대 포탈) → 학생신청사항을 LINC사업단으로 심의요청 → 서류심사 (필요시 학생면담) → 현장조사 → 위원회 심의 → 소속 단과대학 최종 승인 여부 결정 → 신청학생에게 통보 학생   소속 단과대학   LINC 사업단 창의인재교육센터   소속 단과대학   창업휴학 신청 시 제출서류 양식(창업휴학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사업계획서, 현장점검신청서, 기타 필요자료(요청 시)을 포탈에서 다운받은 후 작성하여 반드시 1개 파일로 붙여서 업로드 해야 심사가 가능함.   5. 기타 가. 상기의 휴학신청 기간을 지나 질병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휴학신청을 하는 경우 기말고사 시작 1주일 전인 2018년 12월 10일(월)까지 해당 사유를 증빙하는 서류를 교학지원팀에 제출하여(허가)를 받아야 함.   나. 제출서류 1) 질병 : 종합병원에서 발행한 4주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2) 기타 :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2018. 7. 02. 교 무 처 장
+
[KOTRA]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공고(~7/3)2018.06.22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KOTRA]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공고 안내를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KOTRA 신입사원 채용 공고 공사는 직무능력중심 블라인드 채 편견이 개입되는 차별적 인적정보(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출신학교 등)를 일체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 가점부여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나 평가에 일체 반영하지 않습니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시 직,간접적으로 학교명, 가족관계 등 개인 인적사항이 입력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채용분야 및 인원 직종 직급 인원 근무지 담당업무 통상직 5 45명 국내(서울, 지방) 해외 (국내외순환)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 해외투자진출 지원 및 시장 정보 조사, 외국인투자 유치, 내부 경영관리 업무   계열 인원 비고 일반계열 28명 · 기존 인문/이공 계열을 통합 어문계열 17명 외국어 노어 서어 중어 아랍어 인원 6명 5명 5명 1명 ※ 담당업무 세부사항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기술서 참조   2.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 응시자격           ·학력,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병역 기피사실이 없는 자) - `18.10.31 기준 전역 가능한 자 포함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 및 공사 인사규정에 명시된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않는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TOEIC 850점(또는 TEPS 695점, TOEFL-IBT 98점) 및 TOEIC Speaking 160점(또는 OPIc IH) 이상 득점자 - TOEIC(또는 TEPS, TOEFL-IBT) 및 TOEIC Speaking(또는 OPIc) 점수 모두 보유해야 지원 가능 - 단, 장애인의 경우 TOEIC 700점(TEPS 555점, TOEFL-IBT 79점) 이상 득점자 - 2016.9.1일 이후 취득한 성적에 한하며 조회불가 성적, 특별시험 성적 등은 불인정 (조회 불가시 불합격 처리) * 통상직은 해외 순환근무가 필수인 바, 영어를 통한 업무 교류가 필수 업무로 일상회화가 가능한 수준의 영어 구사능력이 요구되어 어학성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및 입사지원자 편의를 위하여 어학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 입사지원 시 작성한 어학 정보로 진위여부를 확인하여 지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시험일·성적·수험번호 오기 등 지원자가 기재한 정보의 오류로 진위여부 확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필기시험 자격이 부여되지 않을 수 있음으로 지원서 작성 시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가점부여 및 우대사항 · 비수도권 지방인재 · 공공기관 청년인턴 근무경험자 ※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서접수일 기준 5개월 이상 지정된 공공기관에서 근무한 청년인턴에 한함 ※ 공공기관 청년인턴 우대제도는 향후 채용부터 미시행 예정   장애인 · 취업지원대상자(국가보훈) · 한국사능력검정시험(국사편찬위원회 시행) 성적 보유자 · 일반계열 응시자 중 제2외국어 공인성적 보유자 (면접시 고려) - 공인성적 : FLEX, HSK, JPT, Test Daf, DALF, TORFL, DELE 등   3.전형일정 및 방법 □ 전형일정 및 장소 원서접수 (예비소집) 1차 필기시험 1차 합격자 발표 2차 인성 및 NCS 직업 기초 능력평가 3차 영어회화 테스트 및 역량면접 4차 임원면접 최종 합격자 발표   6.26 – 7.3 (7.27-7.29)   8.11 (고려대 서울 캠퍼스)     9.18   9.20   10월 초   10월 중순   10월 말 ※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KOTRA 홈페이지에 공고   4.응시원서 접수 접수기간 : 2018. 6. 26(화) 09:00 ~ 7. 3(화) 18:00 (시간 엄수)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https://kotra.saramin.co.kr/service/kotra/index.asp  (채용 홈페이지에 직접 입력 후 접수증 출력) 유의사항: 원서접수 후 접수결과를 확인하여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   5.예비소집   소집기간: 2018.7.27(금) ~ 7.29(일) 10:00~17:00 (시간엄수)   소집방법 : 응시원서 접수 시 선택한 소집장소를 방문하여 본인 확인 * 예비소집일 및 장소 : KOTRA 채용 홈페이지 별도 공고   수험표 교부 : 예비소집일 지원자 본인 신분 확인* 후 현장 교부 * 지원자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에 한함), 접수증 지참 * 신분증 분실시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제출   □ 1차 필기시험 (필수 2과목 및 선택 1과목) 필수과목 (2과목/전 계열공통) ▪ 영어 (제출한 공인 영어시험 성적으로 대체) ▪ 경제 논술 선택과목 (택 1) 일반계열 직무역량평가 어문계열 쓰기능력평가 (노어, 서어, 중어, 아랍어 중 택1)   * 계열선택은 지원자의 전공과 상관없이 선택 가능 * 지원서 작성 시, 기재착오 등으로 인하여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선택한 계열은 추후 변경 불가   6.유의사항 · 우대여부 확인을 위한 증빙제출은 인성 및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시행 예정이며, 제출서류는 요청 시 별도 지정기간에 반환 예정 · 응시원서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서 위변조, 부정행위자, 공공기관 채용 비리 연루자 및 부당한 인사청탁이 적발된 경우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포함)는 합격취소 및 5년간 응시를 제한 · 지원서 접수 시 입력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채용시험 불합격자로 시험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별도 양식에 작성하여 kihwan@kotra.or.kr으로 제출 · 최종합격자라도 공사 규정 상 결격사유에 해당하거나, 채용비리에 연루된 자일 경우, 합격을 취소하거나, 직권면직할 수 있음. · 예비소집일 수험번호 부여 후 미응시한 경우 차기 공채 응시 제한 ·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KOTRA 홈페이지에 공고 · 2차 시험전형 일시 등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시 재공고 예정 ·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는 분야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최종 합격자는 재학 및 재직여부와 관계없이 즉시 정상출근이 가능하여야 함. · 최종합격자가 입사를 포기하거나 결격사유 등으로 임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임용예정자로 결정할 수 있음.   □ 문의처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이용 - KOTRA소개(메뉴 바 상단) → 채용정보 → 채용상담(좌측메뉴) ◦ KOTRA 인재경영실 : 전화 02-3460-7039 / 팩스 02-3460-7906
+
scroll scroll

Global Finance Concentration

글로벌금융전공남과 다른 시각,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꿀 비범한 인재들

전공안내
금융산업의 '프리미어 리거'를 지향하는 글로벌금융과정
학생은 경영학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은 물론 재무금융 분야의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이 내표하는 다중적 의미를 감안하여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교과과정이
설계되었습니다.
학사안내
글로벌금융전공의 입학안내,
글로벌금융과정은 우수 신입생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제공합니다.

학부생들의 궁금점 해결과 소통의 장 - 커뮤니티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