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otice & News

more
★졸업학점 관련 안내 (경영학전공, 글로벌금융전공, 타과생 필독)2020.11.26
1. 동일대체 유사과목 주의 -경영학전공은 경제학과 경제학개론1, 국제물류학과,응용통계학과 경제학원론, 경영학원론 등 동일과목 절대 이수 금지(학점 감산) (*20.09.10 추가) -경영학부에 개설된 전공기초 과목 외 타과 전공기초(동일과목) 절대 이수 금지(학점 감산) -선물옵션시장론과 파생상품론 과목은 동일과목(학점 감산) -벤처투자론과 벤처투자와PEF 과목은 동일과목(학점 감산) -경영학전공은 경제학부 미시경제학만 전공으로 인정 (글로벌금융전공은 이수불가) -'앙트레프레너십시대의회계 ( = '회계와사회' 과목의 동일과목 )' 이수 금지 (학점 감산) : 경영학부로 전과하기 전에 이수한 경우만 학점 인정 ( *20.09.02 추가 ) - 수강 신청 시, 혹은 보관성적으로 넘어간 과목 중 유사과목의 소지가 있어 보인다고 판단되는 즉시, 경영학부 사무실에 내방하여 이를 확인해 보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일교과목을 중복 수강하여 취득한 학점은 졸업사정 시, 총학점(132학점)에서 그만큼 감산 되므로 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9.03 추가) -경영학전공 국제상학과 국제물류학과 무역실무론은 동일과목 (학점감산). (*20.09.15 추가)   2. 핵심교양 이수 안내 -14학번 까지 (9학점) 영역, 학점 상관 없이 3과목 이수 ( 영역 중복 이수 및 본인계열 영역 이수 가능 )   -15학번 (12학점) 토대기반, 존재구축, 소통융합, 실천 4개영역에서 각1과목 이상 이수 (영역 중복 이수할 경우 인정안됨) (예: 토대기반, 존재구축, 실천, 실천 ‣ 인정 불가)   -16학번 부터 (15학점) 도전, 창의, 융합, 소통, 신뢰 5개영역에서 각1과목 이상 이수(영역 중복 이수할 경우 인정 안됨.) (예: 창의, 융합, 소통, 신뢰, 신뢰 ‣ 인정 불가)   ※교양 최대 45학점(공통교양, 핵심교양, 선택교양) 이수 인정 (교양 최대 학점 초과하여 취득한 학점은 졸업학점에서 감산)   3. CAU 세미나 (1),(2) 안내 -16학번부터 CAU세미나 (1), (2) 필수 이수 ( 0.5학점은 수강신청 제한학점에 포함하지 않음 ) -경영학, 글로벌금융 본인 전공에서 개설된 CAU세미나(1),(2)만 인정됨 (타과 개설 CAU세미나(1),(2) 인정불가) -편입생은 이수 의무 없음   4. 졸업시험 안내 *글로벌금융 전공 미해당 - 14학번까지는 참세미나 (1학점) 이수 필수 ( 02학번 이전 ~ 14학번 학생이 참세미나 미이수일 경우, 졸업시험으로 대체 ) (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참세미나를 2번 이상 이수했을 경우, 1학점만 인정되고 모두 감산 ) - 15학번부터는 참세미나를 이수했어도 졸업시험 필수 * 참세미나 이수학점은 전공(66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졸업학점 132학점에는 포함됨   5. 전공학점 안내 1) 경영학 전공 가. 전공기초 이수 학점(14학점)은 전공(66학점) 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회계학원론, 경영통계학, Debate in business_2학점 (총 5개 과목)   나. 전공필수 이수 학점(24학점)은 전공(66학점) 학점에 포함 됨 -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마케팅, 경영과학, 경영정보시스템, 중급재무회계(1), 경영전략, 관리회계 (총 8개 과목)   2) 글로벌금융 전공 가. 전공기초 이수 학점(18학점)은 전공(66학점) 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 거시경제론, 금융통계, 금융수학, 미시경제론, 회계학원론, Debate in Business_3학점 (총 6개 과목)   나. 전공필수 이수 학점(39학점)은 전공(66학점) 학점에 포함 됨 - 투자론, 원가회계, 기업재무론, 중급재무회계(1),(2), 조직행동론, 경영전략, 관리회계, 경영과학, 국제재무관리, 재무관리, 금융경제론, 파생상품론 (총 13개 과목)   다. GF참세미나 (1)~(4) 이수학점(4학점)은 전공(66학점) 학점에 포함안됨 - 글로벌금융전공의 경우 GF참세미나 (1)~(4)는 필수로 이수해야 졸업가능 - 이수한 4학점은 전공(66학점)에는 포함이 안되며, 졸업학점 132학점에는 포함됨 - GF참세미나는 한 학기에 한 과목만 수강 가능, 한 학기 두 과목 이수 시 학점에서 감산   라. 경영학부에 개설된 과목 중 글로벌금융 교과과정에 없는 과목 이수 시 원어강의 여부 상관없이 전공으로 인정 가능. (단, 경영학전공으로 개설된 전공필수, 전공기초, CAU세미나 이수 금지)   마. 다전공시 글로벌금융전공 주임교수님 면담필요   3) 복수전공 (타과생이 경영학전공을 복수전공하는 경우) 가. 전공기초 이수 학점(12학점)은 전공(45학점) 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단, 07학번 이전 - 학부사무실 상담 필요) -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회계학원론, 경영통계학 (총 4개 과목) - 주전공에서 이수한 동일과목의 전공기초는 인정가능 (반드시 학부사무실 방문상담필요)   나. 전공필수 이수 학점(24학점)은 전공(45학점) 학점에 포함 됨 (단, 07학번 이전 - 학부사무실 상담 필요) -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마케팅, 경영과학, 경영정보시스템, 중급재무회계(1), 경영전략, 관리회계 (총 8개 과목)   다. 복수전공 및 부전공 학생들은 참세미나, 졸업시험 의무 없음   라. 경영학부에 개설된 전공기초 과목 외 타과 전공기초(동일과목) 절대 이수 금지   마. 전공기초, 전공필수, 전공은 반드시 경영학부에서 개설된 과목으로 이수   4) 부전공 (타과생이 경영학부를 부전공하는 경우) - 전공교과목 21학점 이상 이수(전공필수 6학점이상 포함) - 전공필수, 전공은 반드시 경영학부에서 개설된 과목으로 이수   5. 졸업인정제 (영어, 한자, 한국어) 안내 - 해당 취득자격의 제출은 경영경제대학 교학지원팀(310관 301호)로 문의 및 제출 바랍니다.   6. 재수강 학점 안내 재수강시 14학번까지 최고학점 : A / 15학번부터 최고학점 : B+   7. 삼수강 - 동일 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로 제한함을 원칙으로 하나, 재수강에도 불구하고 연속 낙제처리(F학점 부여)된 과목이 필수 과목(공통교양, 전공필수 등)인 경우 해당 과목에 한하여 사유서 제출 후 수강가능 : 경영학부사무실로 문의필요 - 전항의 사유로 동일 과목 3회 수강시 재수강 성적 처리 원칙에 의거 최초 부여된 F학점은 남으며, 3회차 수강 과목은 최초 수강 과목으로 간주되어 재수강 상한 학점 제한을 적용받지 않음   ★ 정확한 내용은 반드시 학부사무실에 방문하여 졸업사정 상담(성적증명서 지참)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영학부사무실
+
2021-1학기 전공개방모집/광역모집 입학생 희망학과(부)·전공 신청 안내2020.11.24
2021-1학기 전공개방모집/광역모집 입학생 희망학과(부)·전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20.12.1. (화) 오전 10시 ~ 12. 7. (월) 오후 6시   2. 신청대상 가. 2018 ~ 2020학년도 전공개방모집 입학생 중 2020-2학기 현재 2차 학기 재학 중인 자로 단과대학 내 전공변경을 희망하는 자 ※ 전공변경 미 신청 시 1학년 진입전공으로 전공확정 됨 나. 2016, 2017학년도 광역모집 입학생 중 현재 소속이 ‘(광역)○○○학과(부)’로 되어있으며, 2020-2학기 현재 2차 학기 재학 중인 자로서 학과(부)/전공 배정이 필요한 자   3. 신청방법 중앙대 포탈 (http://mportal.cau.ac.kr)에 로그인 → 학사마당 → 전공신청 → 희망학과(부)/ 전공 신청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매뉴얼을 필독할 것) ※ 2016, 2017학년도 광역모집 입학생은 반드시, 모집단위 내 모든 학과(부)/전공에 대해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입력 누락 시 결원 발생 학과(부)/전공으로 임의 배정될 수 있음.   4. 최종 입력 및 수정 최종 입력 및 수정 기간 : 2021. 1. 4.(월) 오후 3시 ~ 오후 9시 ※ 2020-2학기 보관 성적이 반영된 신청자 순위 확인 후 수정 가능. 단, 최종 입력 마감 1시간 전인 오후 8시부터는 희망 학과 내 성적 순위를 조회할 수 없으며, 마감 후에는 입력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5. 배정 확인 방법 2021. 1. 6.(수) 오후 3시 이후 중앙대 포탈 (http://mportal.cau.ac.kr)에 로그인 → 우측 상단에 본인이름 클릭 (ex) 김중앙님) → 내 정보 수정 → 상단의 본인 소속에서 확인         2020. 11. 23.   교 무 처 장
+
[대웅그룹] 2021 상반기 대웅그룹 인턴십 채용과 인턴십LIVE 설명회2020.11.25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2021 상반기 대웅그룹 인턴십 채용과 인턴십LIVE 설명회] 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상반기 대웅그룹 인턴십 채용과 인턴십LIVE 설명회]   ■ 자격요건 -학점연계(장/단기) 제도로 진행이 가능한 자 또는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학점연계제도로 진행이 가능한지는 학교 취업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1월4일~ 6월25일까지 인턴십이 가능한자(총2차) *1차: 1월4일~ 2월26일/ 2차: 3월2일~ 6월25일   ■LIVE 채용 설명회 사전신청 -LIVE 채용 설명회: 11월26일(목) 15:00 -신청URL : www.daewoongintern.com   ■ 지원방법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대웅제약 채용 홈페이지(https://deawoong.recruiter.co.kr)에서 작성   ■ 전형절차 -전형절차: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 합격자 발표> 실습진행 ※ 면접은 1, 2차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학점연계의 경우, 학교로부터 진행 가능여부 확인 후, 안내가 나갈 예정입니다.   ■ 지원 주의사항 -본 실습 제도는 대웅그룹사에서 진행하는 제도이며, 지원자의 포지션 및 역량을 고려하여 배치가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인턴십 과제는 변경될 수 있음을 사전에 안내드립니다.   ■ 기타사항 -학점연계의 경우, 최종 채용 전 학교 시스템을 통해 지원(수강신청 등)을 해야합니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우대하여 채용합니다. -Global Healthcare 그룹인 대웅그룹은 비흡연자를 우대하여 채용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웅제약 채용 홈페이지1:1 문의사항을 통해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인턴십 혜택 -채용으로의 연계: 우수한 성과를 낸 인턴들은 지속해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참여: 실무 그리고 현업의 중요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성장형 피드백: 멘토에게 성장 방향성에 대한 월별 피드백을 받습니다. -스마트 워크 환경: 지정좌석 없이 본인이 몰입할 수 있는 업무환경에서 일합니다. -복지혜택: 도서지원, 명절선물 지원 등 임직원에 준하는 복지혜택을 누립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2기신도시20주년기념사진공모전(~12/1)2020.11.25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2기신도시20주년기념사진공모전(~12/1) 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2기신도시20주년기념사진공모전(~12/1)   ■ 공모주제: ​"도시와 사람이 더불어 사는1,2기 신도시 속의 다양한 삶의 모습" 현재 또는 과거에 촬영한1,2기 신도시(LH시행)의 사진과 그 속에 담은 사연(작품설명)   * 1기신도시: 고양일산, 부천중동, 성남분당, 안양평촌, 군포산본 * 2기신도시: 화성동탄1, 화성동탄2, 평택고덕, 위례, 성남판교, 파주운정, 양주신도시, 김포한강, 아산신도시, 대전도안     ■ 공모일정: 2020.11.11(수) ~ 12.1(화) ​     ■ 심사발표: 2020.12.8 (화) * 시상식 일정2020.12.11(금), 장소 추후 안내       ■ 공모자격: ​만15세 이상 누구나(개인 및 단체, 거주지 무관) ※만족도조사 참여 필수       ■ 참여방법: 2기신도시 홈페이지()접속 ▶ 만족도조사 참여(필수) ▶ 사진공모전 클릭 후 휴대폰 인증 ▶ 사진과 작품정보 업로드(사연500자 이내) * 사진 업로드 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작품명, 장소(도시명, 장소명), 사연 필수 기재       ■ 출품형식: 촬영기기 상관 없이, 칼라 또는 흑백 디지털 사진 파일(JPG형식, 가로1280픽셀 이상) * 해상도 만족 시, 촬영기기는 무관합니다(스마트폰, 카메라, 드론 등) * 1인3점 이내 응모 가능(단, 수상은1인당 최고점을 받은1점에 대해서만 부여)       ■ 시상내역: 최우수상1명(팀), 우수상2명(팀), 입선10명(팀), 참가상200명(팀)       구분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참가상 시상등급 LH사장상 상장 상장 커피 기프티콘 상금 (인원) 200만원 (1명) 100만원 (2명) 10만원 (10명) 1만원 상당 (200명)       ■ 안내사항: - 코로나19 관련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시상식 등 행사 규모 및 일정 등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중복 수상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접수된 작품은 삭제 및 수정,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 규격에 맞지 않거나 필수 기재 정보가 누락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작품접수 및 만족도조사 진행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해주셔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 응모 작품은 저작권,초상권 등 타인의 권리 침해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에 관련된 사항은 모두 응모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수상 이후라도 기발표 작품, 표절작품, 타인의 권리 침해로 판명될 경우, 입상 및 입선을 취소하고 상금의 환수, 손해배상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관한 독점적인 이용 및 활용가능하며2차 가공 후 홍보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하며, 제세공과금을 제외하고 지급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2기신도시.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문 의: event@secondgenerationnewtown.com    
+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2020.11.05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_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모집 정보 및 절차] - 모집 인원 : 00명 - 접수 기간 : 2020년 11월 2일(월) ~ 2020년 11월 15일(일) - 최종 발표 : 2020년 11월 17일(화) - 활동 기간 : 2020년 11월 23일(월) ~ 2020년 12월 11일(금) * 온라인 발대식 및 해단식 일정은 선발자에 한해 추후 공지 예정     * 포럼 공식 일정 DMZ 평화체험 : 2020년 12월 3일(수)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 2020년 12월 4일(목)   *선발된 서포터즈는 온라인 발대식 및 해단식, 포럼 공식 일정 필참, 불참 시 선발 취소   [주최 및 후원 기관] - 주최 : 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주관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천연구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 후원 : 통일부, 인천광역시   [지원자격] - 한반도 평화, 통일, DMZ 및 평화 경제에 관심이 많은 청년 - 온라인 발대식, 해단식 및 행사 당일 온라인 청중 참여가 가능한 청년 - 개인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및 유튜브 등 온라인 활동이 활발한 청년 - 활동 기간 중 성실히 온라인 활동 미션 수행이 가능한 청년   [활동내용] - 비대면(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활동 - 행사 당일(12월 3일~4일) 온라인 청중 참여 - 활동 기간 내 개인 SNS에 행사 관련 콘텐츠 게시 (미션 부여)   [활동 혜택] - 활동 수료증 및 기념품 증정 - 우수 활동 서포터즈 및 우수 컨텐츠 별도 시상   [지원 방법 및 안내 사항] - 온라인 서포터즈의 모든 활동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 되오니 지원 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아래 이메일로 기간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info@dmzpeaceforum.org * 첨부파일 및 이메일 제목: 신청자 이름_DMZ 평화경제 국제포럼_온라인 서포터즈 지원서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중요) 논문제출승인서 접수 및 출력안내2020.09.11
  졸업 예정자분들께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 공지는 4차 이상 및 수료생들을 대상입니다. 졸업 예정자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동일 내용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graduate.cau.ac.kr/2018/index.php     논문제출승인서 절차는 졸업하는 학기에 가장 우선되는 절차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 절차를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졸업 관련 일정 및 안내는 논문제출승인서 신청자 대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포탈에서 신청하기 전 본인의 세부전공 및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되어 있지 않으면 신청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붙임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독>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위논문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각 지도교수님과 대면으로 의견을 나눠야 하겠지만, 현 상황에서는 대면처리에 대한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비대면 방식으로(유선 또는 이메일)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서류와 지도교수확인 증빙을 학과 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물서류 절차 한시적 폐지, 서명/날인 생략) 상세한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첨부한 PDF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붙임1) 2020학년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졸업 회차 석사 박사 134회 108회     2. 신청 및 접수 기간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기간 유의사항 포탈 신청 기간 2020. 9. 21(월) ~ 2020. 9. 25(금) 해당 신청 기간에만 포탈에서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신청 기간 준수 바랍니다. 서류 접수 기간 2020. 9. 21(월) ~ 2020. 10. 7(수) PDF 출력 또는 스캔한 서류를 각 학과 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출력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서류 준비 및 제출을 위한 기간입니다. 대상 금학기 논문심사대상자(2020년 2학기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본인의 세부전공,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어야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입력으로 확인된 경우 지도교수배정서 및 세부전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면으로 처리하기 힘든 경우 학과 조교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학과 단위에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3. 제출서류(제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붙임1) 석사 박사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석사의 경우 연구실적인정서는 해당자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CAYSS 및 GRS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셔야 하거나 학과 내규에 따라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실적물이 게재되지 않았으면 연구실적인정서는 제외하고 나머지 서류를 제출하시고, 추후 해당 실적물을 장학파트에 별도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사본 -박사의 경우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인문사회예술), JCR(자연공학의학) 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1저자 혹은 교신저자) 1편을 반드시 게재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학과별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학과 내규를 확인 바랍니다. 또한, 해당 실적물은 교내 장학과 관련된 실적물과 중복될 수 없습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처리절차 중앙대포탈→학사마당→졸업승인신청→논문제출승인서 작성(지도교수확인)→학과에 메일 발송 →학과제출(학과장확인)→접수(대학원지원팀)→자격심사(대학원지원팀)→논문심사           4.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전 확인사항 확인사항 1.졸업학점 확인 <2018입학 이전> -석사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 음악학, 한국음악학과의 경우 33학점     -박사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과의 경우 63학점     -석박통합과정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석박통합과정 자연공학간호의 경우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의학약학의 경우 63학점 <2018입학 이후> -석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공학 : 29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3학점) 약학 : 30학점(프로젝트 3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3학점 음악 / 한국음악학과 : 33학점     -박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4학점(전공연구 4학점) 공학 : 38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6학점) 약학 : 36학점(프로젝트 6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0학점     -석박통합과정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예술 :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자연/간호 :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공학 : 62학점(전공연구 2학점, 프로젝트 9학점) 의학 : 63학점 약학 : 63학점(프로젝트 9학점) ※선수과목의 이수 및 면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동종학과를 나온 경우에도 선수과목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 전부 면제 신청을 하셔야 학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안내-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미제출한 경우 학과 경유하여 제출 바랍니다. 2.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 -박사과정 : 해당 학위과정 중 발표 및 게재한 실적만 인정 (입학 전 게재한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인문사회/예체능 : 등재 및 등재후보지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자연공학/의약학 : JCR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석사과정 : 각 학과 내규에 의해 해당되거나 CAYSS 또는 GRS장학 제출실적 대상자 ※미제출자의 경우 논문심사보고서 제출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장학관련 실적물과 졸업관련 실적물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 (장학관련 사사문구가 기입되어 있는 실적물은 수혜 대상이 본인 또는 타인인 경우 모두 중복될 수 없습니다.) 3.박사과정 프로포절 심사 완료 -프로포절은 논문제출학기 시작 전까지 완료되어야합니다. (금학기의 경우 8월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프로포절 진행에 관한 문의는 학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석사의 경우 학과별 진행하기 때문에 기간은 관계없습니다. 4.장학관련 -GRS 수혜자 연구실적 제출기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 2020.12.28.(월) -중앙예술장학금 수혜자 학과별 기준 이행 근거자료 제출 : 2020.12.28.(월) -CAYSS박사과정 연구실적 제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및 석사과정 게재증빙 제출 기한 : 2020.12.28.(월) 5. 기타사항 유의사항 -직전학기(2020년 1학기) 논문심사 연기자의 경우 반드시 논문제출승인서 신청해야 졸업 처리 가능 -모든 제출서류는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안내 각종서식에서 확인 가능 -4차 재학생의 경우 전공시험,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 어학 등 미충족된 부분은 학기중에 충족가능(논문제출승인서에 불합격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도 추후 학기중에 합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표시된 부분과 상관없이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제출승인서의 논문제목은 최종 제목이 아니며 실제 논문 업로딩하는 시점의 제목이 최종 제목임(논문제출승인서에 작성하는 제목은 가제목이고 학기말 논문을 업로딩하는 시점에 최종 제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은 10월중 E-class에서 이수 가능하도록 일괄 등록해드릴 예정 -논문제출승인서에 표시되는 내용들은 간혹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졸업요건 확인에 지장 없음-출신 학부, 학위번호 등)    
+
scroll scroll

Global Finance Concentration

글로벌금융전공남과 다른 시각,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꿀 비범한 인재들

전공안내
금융산업의 '프리미어 리거'를 지향하는 글로벌금융과정
학생은 경영학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은 물론 재무금융 분야의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이 내표하는 다중적 의미를 감안하여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교과과정이
설계되었습니다.
학사안내
글로벌금융전공의 입학안내,
글로벌금융과정은 우수 신입생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제공합니다.

학부생들의 궁금점 해결과 소통의 장 - 커뮤니티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