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otice & News

more
2020년 LINC+ 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개최 안내2020.09.11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학생의 경험 공유 및 취창업 연계 등 실질적 성과 공유/확산을 통해 산학협력 활성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서  『2020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1.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개최 개요   가.  대상     1)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2020학년도 1학기, 하계 현장실습 이수학생     2)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2020학년도 1학기, 2학기 캡스톤디자인 이수학생    나. 주제 :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이수) 및 성과에 대한 경험담    2. 공모전 참가 개요 : (참가대상자)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수행대학,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소속 학생으로, 대학 추천을 받은 자(선정작)*   *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부문 선정작 2편,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부문 선정작 1편   (참가신청) ① 참가신청서 및 ② 교육과정 영상콘텐츠(V-log, VR영상 등 콘텐츠 형태의 학생 제작 영상)을 제출   *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제출서류 동일   3. 포상 규모 및 내용 : 총 17인(교육부장관상 1명 포함)     * 세부사항 : [붙임] 참고   4. 제출방법 : 2020.9.28.(월) 18:00까지 이메일 제출   * jhyeouj@cau.ac.kr(현장실습)/ jiae@cau.ac.kr(캡스톤디자인)로 파일 첨부 후 제출바람     5. 지원 신청 일정  일정  방법  2020.9.28.(월)18:00까지   서류 제출 (이메일 제출)  2020.10월 말  산학연계 교육과정 공모작 심사 및 당선자 발표  2020.12월 중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및 온라인 전시 * <2020 산학협력 EXPO>(’20.12월 중) 연계 예정   6. 관련 문의    가. 현장실습 : LINC+사업운영팀 02-820-6840 (jhyeouj@cau.ac.kr)   나. 캡스톤디자인 : LINC+사업운영팀 02-820-6839 (jiae@cau.ac.kr)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
2020년 2학기 해룡당 신입당원 모집 (~9/23)2020.09.17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2020년 2학기 해룡당 신입당원 모집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학기 해룡당 신입당원 모집 (~9/23)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MBA 및 대학원 준비반 <해룡당>에서 2020년 2학기 신입당원을 모집합니다. 해룡당은 중앙대학교 재학생 및 현직에 계신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경영경제대학 소속 MBA 및 대학원 진학 동아리로, 글로벌 인재로의 도약을 꿈꾸는 이들의 학습 공동체입니다. 해룡당은 개별적 학습 뿐만 아니라 각자의 경험과 배경을 지닌 구성원 및 졸업생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모든 활동은 상황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활동 내용은 정규학기와 똑같이 진행이 됩니다.   [활동 내용] * 개인 역량 신장 - (온라인) 9 to 9 출석제도 - (온라인) 그룹 스터디 활동을 통한 커리어 역량 개발 - (온라인) 정기 세미나 및 학술 토론 진행 - 매학기 공인영어시험 응시 의무화 (성적에 따라 응시료 지원금 차등 지급) * 선후배간 활발한 네트워킹 - 행사 개최를 통한 200여명 이상의 졸업생과의 "끈끈한 네트워크" 구축 - 현직자 선배님의 맞춤형 멘토링 (영문이력서 작성, 외국계 커리어 로드 특강, 논문 작성법 특강 등) - MBA와 대학원 진학, 해외인턴쉽, 교환학생, 취업 관련 정보 공유 * 학습에 최적화된 공간 (대면 활동 시) - 310관 내 개별 학습 공간 및 수납공간 제공 - 컴퓨터, 프린트 무제한 사용 및 독자적인 유무선 고속 인터넷망 구축 - 일간지 및 월간지 (매일경제,에듀윌 시사상식 등) 구독 [지원 자격] "2개 학기, 2회 방학 이상" 해룡당 활동 참여가 가능한 중앙대학교 재학생 (단, 3개학기 이상 활동 가능자 우대 / 휴학생 가능) [주요 일정] * 지원마감: 9월 23일 (수) 오후 11시 59분 * 면접전형: 9월 25일 (금) * 신입당원 OT : 9월 26일 (토) - 필참 ** 약 1개월 간의 신입당원 생활을 거친 후 정당원으로 활동   [지원 방법] 홈페이지 접속 http://www.hrd-cau.com > 상단 RECRUIT 탭 > 지원서 작성 후 첨부하여 제출 [문의] 010-4949-2190 (당장 이민혜) 혹은 포스터 하단의 QR코드 (오픈채팅방) 이용 부탁드립니다.   학우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해룡당-100주년 기념관(310관) 808호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중요) 논문제출승인서 접수 및 출력안내2020.09.11
  졸업 예정자분들께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 공지는 4차 이상 및 수료생들을 대상입니다. 졸업 예정자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동일 내용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graduate.cau.ac.kr/2018/index.php     논문제출승인서 절차는 졸업하는 학기에 가장 우선되는 절차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 절차를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졸업 관련 일정 및 안내는 논문제출승인서 신청자 대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포탈에서 신청하기 전 본인의 세부전공 및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되어 있지 않으면 신청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붙임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독>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위논문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각 지도교수님과 대면으로 의견을 나눠야 하겠지만, 현 상황에서는 대면처리에 대한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비대면 방식으로(유선 또는 이메일)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서류와 지도교수확인 증빙을 학과 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물서류 절차 한시적 폐지, 서명/날인 생략) 상세한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첨부한 PDF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붙임1) 2020학년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졸업 회차 석사 박사 134회 108회     2. 신청 및 접수 기간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기간 유의사항 포탈 신청 기간 2020. 9. 21(월) ~ 2020. 9. 25(금) 해당 신청 기간에만 포탈에서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신청 기간 준수 바랍니다. 서류 접수 기간 2020. 9. 21(월) ~ 2020. 10. 7(수) PDF 출력 또는 스캔한 서류를 각 학과 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출력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서류 준비 및 제출을 위한 기간입니다. 대상 금학기 논문심사대상자(2020년 2학기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본인의 세부전공,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어야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입력으로 확인된 경우 지도교수배정서 및 세부전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면으로 처리하기 힘든 경우 학과 조교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학과 단위에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3. 제출서류(제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붙임1) 석사 박사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석사의 경우 연구실적인정서는 해당자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CAYSS 및 GRS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셔야 하거나 학과 내규에 따라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실적물이 게재되지 않았으면 연구실적인정서는 제외하고 나머지 서류를 제출하시고, 추후 해당 실적물을 장학파트에 별도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사본 -박사의 경우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인문사회예술), JCR(자연공학의학) 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1저자 혹은 교신저자) 1편을 반드시 게재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학과별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학과 내규를 확인 바랍니다. 또한, 해당 실적물은 교내 장학과 관련된 실적물과 중복될 수 없습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처리절차 중앙대포탈→학사마당→졸업승인신청→논문제출승인서 작성(지도교수확인)→학과에 메일 발송 →학과제출(학과장확인)→접수(대학원지원팀)→자격심사(대학원지원팀)→논문심사           4.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전 확인사항 확인사항 1.졸업학점 확인 <2018입학 이전> -석사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 음악학, 한국음악학과의 경우 33학점     -박사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과의 경우 63학점     -석박통합과정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석박통합과정 자연공학간호의 경우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의학약학의 경우 63학점 <2018입학 이후> -석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공학 : 29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3학점) 약학 : 30학점(프로젝트 3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3학점 음악 / 한국음악학과 : 33학점     -박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4학점(전공연구 4학점) 공학 : 38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6학점) 약학 : 36학점(프로젝트 6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0학점     -석박통합과정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예술 :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자연/간호 :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공학 : 62학점(전공연구 2학점, 프로젝트 9학점) 의학 : 63학점 약학 : 63학점(프로젝트 9학점) ※선수과목의 이수 및 면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동종학과를 나온 경우에도 선수과목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 전부 면제 신청을 하셔야 학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안내-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미제출한 경우 학과 경유하여 제출 바랍니다. 2.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 -박사과정 : 해당 학위과정 중 발표 및 게재한 실적만 인정 (입학 전 게재한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인문사회/예체능 : 등재 및 등재후보지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자연공학/의약학 : JCR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석사과정 : 각 학과 내규에 의해 해당되거나 CAYSS 또는 GRS장학 제출실적 대상자 ※미제출자의 경우 논문심사보고서 제출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장학관련 실적물과 졸업관련 실적물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 (장학관련 사사문구가 기입되어 있는 실적물은 수혜 대상이 본인 또는 타인인 경우 모두 중복될 수 없습니다.) 3.박사과정 프로포절 심사 완료 -프로포절은 논문제출학기 시작 전까지 완료되어야합니다. (금학기의 경우 8월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프로포절 진행에 관한 문의는 학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석사의 경우 학과별 진행하기 때문에 기간은 관계없습니다. 4.장학관련 -GRS 수혜자 연구실적 제출기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 2020.12.28.(월) -중앙예술장학금 수혜자 학과별 기준 이행 근거자료 제출 : 2020.12.28.(월) -CAYSS박사과정 연구실적 제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및 석사과정 게재증빙 제출 기한 : 2020.12.28.(월) 5. 기타사항 유의사항 -직전학기(2020년 1학기) 논문심사 연기자의 경우 반드시 논문제출승인서 신청해야 졸업 처리 가능 -모든 제출서류는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안내 각종서식에서 확인 가능 -4차 재학생의 경우 전공시험,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 어학 등 미충족된 부분은 학기중에 충족가능(논문제출승인서에 불합격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도 추후 학기중에 합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표시된 부분과 상관없이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제출승인서의 논문제목은 최종 제목이 아니며 실제 논문 업로딩하는 시점의 제목이 최종 제목임(논문제출승인서에 작성하는 제목은 가제목이고 학기말 논문을 업로딩하는 시점에 최종 제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은 10월중 E-class에서 이수 가능하도록 일괄 등록해드릴 예정 -논문제출승인서에 표시되는 내용들은 간혹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졸업요건 확인에 지장 없음-출신 학부, 학위번호 등)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중요)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방법2020.09.04
  정부의 감염병 대응관리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주요내용(2020.09.02 기준)>   가. 비대면 수업기간: 총 8주간(2020.9.1.~10.26.) 운영 ※ 9주차부터 수업운영 원칙은 정부 관리단계와 교육부의 가이드라인 지침에 따라 10월 초 교무위원회의에서 결정 후 안내 예정     나. 대학원 수업 운영 방법 수업 유형 운영 내용 전체 교과 개강 후 8주간(2020.9.1.~10.26.) 2학기에 개설된 모든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실험실습, 실기 과목 중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정부지침을 준수하여 대학(원)장의 승인한 과목에 한하여 대면수업을 허용 실기 교과/ 통합 교과 실기 교과 : 수강인원 5명 이내로 대면 수업으로 운영 (강의실 수용 가능인원을 고려하여 필요 시 그룹을 나누어 1/2~1/3씩 순환 출석 실시)   통합 교과 : 전체 교과, 실기교과 수업 운영 원칙에 따라 운영 (단, 이론/실기 세부 운영 방법, 주차별 세부 강의 계획 제출 : 별도 안내)   ※ 대면수업 참여 미동의자에 대한 수업 동영상(녹화본) 제공 ※ 대면수업 시, 수강학생에게 대면 강의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토록 함   세부 운영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scroll scroll

Global Finance Concentration

글로벌금융전공남과 다른 시각,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꿀 비범한 인재들

전공안내
금융산업의 '프리미어 리거'를 지향하는 글로벌금융과정
학생은 경영학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은 물론 재무금융 분야의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이 내표하는 다중적 의미를 감안하여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교과과정이
설계되었습니다.
학사안내
글로벌금융전공의 입학안내,
글로벌금융과정은 우수 신입생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제공합니다.

학부생들의 궁금점 해결과 소통의 장 - 커뮤니티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