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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수업 연장(5월 9일까지)에 관한 안내2020.04.01
비대면 수업 연장(5월 9일까지)에 관한 안내  [■ 바로가기(클릭!)] 중앙가족 여러분,   유례없는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텅 빈 캠퍼스의 3월은 유난히 길게 느껴졌습니다. 이제 캠퍼스 곳곳 봄꽃이 만개하고 있지만 아직도 진정되지 않고 오히려 전 세계적인 확산에 따른, 해외 역 유입 우려까지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제 교육부는 4월 6일 예정되어 있는 유초중고의 개학을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3차 연장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그간 우리 대학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정상적으로 학사를 운영하고자 교무위원회의를 통해 아래와 같이 대응해 왔습니다.   ● 1월 28일(화) 국가 감염병 발생으로 의무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코로나19 감염 대책위원회 및 행정부총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사고수습본부 구성 ● 2월 4일(화)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대책위원회 권고를 수용하여 개강을 2주 연기하고 입학식 취소와 학위수여식 연기 결정 ● 2월 25일(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개강 후 2주간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e-class시스템을 확장함과 동시에 온라인 학습콘텐츠를 제작하며 대비 ● 3월 19일(목)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지 않음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기간을 4주차까지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하였고, 실험실습 및 실기과목은 종강일을 7월 10일로 조정하며 유연한 학사운영이 가능하도록 대처   이와 같은 상황에서 총장단은 코로나19의 상황을 예의 주시하는 동시에 지난 3.27.(금)과 3.30.(월)에 학생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였고, 감염 전문가의 의견을 구한 결과 4.13.(월)에 대면수업을 시작하면 집단감염이 발생할 우려가 여전히 높아서 정상적인 수업이 진행되기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중앙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에 따라, 오늘(4.1.(수)) 긴급 교무위원회를 개최하여 4.11.(토)까지 예정된 비대면 수업을 중간고사 기간인 5.9.(토)까지 연장하여 시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즉, 1학기 대면수업은 중간고사 기간 이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우려와 걱정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 연장에 따라, 아래와 같은 조치를 시행하여 학생 여러분이 수업을 받는 데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온라인 수업기간은 3.16.(월)~5.9.(토)로 기존보다 4주 연장하여 총 8주간 시행하게 됩니다.   둘째, 중간고사는 재택시험이나 과제물 대체 등 각 수업의 교수님 재량 하에 운영할 수 있도록 자율권을 드리고자 합니다(중간고사를 실시하지 않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셋째, 온라인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효율과 교수님들의 수업내용 전달의 어려움 등을 고려하여, 이번 1학기에 한해 성적평가 기준을 변경하여 전 과목에 절대평가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넷째, 실험ㆍ실습, 실기수업은 연장되는 온라인 수업만큼 보강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워, 가능한 수업은 최대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능한 과목에 대해서는 철저한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한 후 대면 수업을 실시하는 것을 허용하고자 합니다. 이미 실험ㆍ실습, 실기수업은 종강일을 7.10.(금)으로 연장하여 부족하나마 추가로 수업할 수 있도록 조치를 위한 상태입니다. 또한, 실험ㆍ실습, 실기수업이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 대학(원)장님 주도하에 과목별로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학생들의 수업권을 최대한으로 보장하고자 필수 수강해야 하는 과목들이 폐강되지 않도록 요청한 과목에 대해서는 이미 강의 개설 허용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중앙가족 여러분께서 느끼시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조치할 것입니다.   첫째, 온라인 수업의 질 유지는 개별 교수님들께서 책임지고 운영하시도록 단과대학장 및 대학원장 차원에서 관리 및 지원할 것입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불만사항은 강의Feedback 제도를 활용해 의견을 주시기 바라며 교수님들께서 Feedback 내용을 참고하여 강의에 반영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또한 학생용 안내 가이드를 비롯한 모든 채널을 통해 중요한 내용을 학생 여러분께 즉시 알리겠습니다. 3주차부터는 강의 유형 또한 스튜디오 촬영, 동영상 강의, 실시간 화상강의로만 실시하도록 하였고 공개학습콘텐츠의 활용은 보조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미 조치한 상태입니다.   둘째, 장애학생의 경우 온라인 수업에 애로사항이 많을 것입니다. 장애학생에게는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생 도우미와 속기사 지원 등 지속적으로 1:1 맞춤형 지원을 시행할 것이며, 학습 만족도 모니터링과 의견수렴을 통해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을 점검하고 지원하여 수업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셋째, 강의 제작과 관련하여 교수님들께서 여러 어려움을 느끼고 계실 수 있습니다. 영상의 촬영 방법, Zoom시스템 활용, 다양한 강의제작 방식에 관하여 교수학습개발센터와 학습혁신지원팀을 중심으로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제작된 강의 콘텐츠의 무단촬영과 복제, 배포 등을 우려하시는 교수님들을 위해 저작권 침해에 관한 내용을 여러 경로로 다양하게 안내ㆍ홍보ㆍ교육하여, 우려하시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중앙가족 여러분, 여러 번 미루어지는 비대면수업 일정에 많이 답답하고 불안하실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업환경 불확실성의 증가와 이에 따른 학생 여러분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교수님들의 수업 준비와 관련한 어려움이 매우 깊음을 총장으로서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모든 전례 없는 조치는 오로지 중앙가족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것임을 깊이 헤아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상기한 조치 외에도 교수님과 학생 여러분이 변화된 수업환경 속에서 보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을 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추가로 조치를 시행하겠으니, 다양한 채널로 제안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에서는 일상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기간만큼 등록금이 환불되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와 대학본부는 이러한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중앙대학교는 교육, 연구, 봉사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고등교육기관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등록금 환불을 시행하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우리 대학은 등록금 대비 투자를 의미하는 교육비 환원율이 거의 두 배 수준이고, 등록금 회계상에는 잡히지 않는 교수님들의 연구비를 통해 학생들에게 별도로 지급되는 연구보조금도 200억 수준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본부가 주관하는 재정지원사업도 200억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코로나19가 확대되고 있는 지금도 불철주야 노력해주시는 교수님과 직원선생님들의 노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우리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하나로 마음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할 때 입니다. 학생, 교수, 직원, 동문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이번 학기를 온전하게 끝마칠 수 있기를 간절하게 바랍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웃으면서 이번 학기를 마칠 수 있도록, 과거 어떤 학기보다도 부족함이 없는 학기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실행해나갈 것입니다.   지금의 상황은 비단 대학 뿐 아니라 교수님 개개인, 학생 개개인에게 던져진 도전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닥친 이 위기를 중앙가족 여러분과 하나가 되어서 헤쳐 나가고, 정상적으로 학기를 종료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중앙가족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낼 이 경험이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학풍을 형성하는 씨앗이 되고, ‘AI와 접목한 교육시스템 구축’의 초석이 되어 중앙대학교의 더 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중앙가족 여러분의 깊은 지지와 이해를 구하며, 캠퍼스에서 만날 그 날까지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앙대학교 총장 박 상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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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4.14/화)2020.04.02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현대위아]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perience    The New Technology 현대위아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      ■ 모집부문:   경영지원,재경,구매/부품개발, 영업/마케팅, 생산관리/생산운영/생산기술, 연구개발 등   * 상세 모집 분야 첨부 이미지 참고     ■ 인턴십 운영기간:   ‘20년 7월 6일(월)~8월28일(금), *하계휴가기간 제외 7주 운영   ■ 지원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년 4월 1일(수)~4월14일(화)  - 접수방법 : 현대위아 채용홈페이지 온라인 지원(https://hyundai-wia.recruiter.co.kr/)     ■ 지원요건:   -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년 8월 졸업예정자 - Internship 수행 후 회사에서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가능한 자('20년9월 이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공인영어 성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 18년 6월1일 이후 응시성적만 해당되며, 해외지역 응시성적 제외  * TOEIC, TOEIC Speaking,TEPS, TOEFL, G-TELP OPIC에 한합니다.      ■ 전형절차: 서류접수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인턴실습 > 2차면접 > 신체검사 > 최종입사    ※ 전형절차는 내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전형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 기타사항 :   - 입사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보훈 취업지원 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합니다. -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서류(어학성적, 자격증 등)는 면접 시 요청할 예정으로,    일체 채용서류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채용절차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환 및 파기예정입니다. - 문의 사항은 당사 채용홈페이지 Q&A게시판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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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T] 2020 연구개발본부 신입 상시 채용(~4.12/일)2020.03.31
안녕하세요. 경력개발센터입니다.   [RIST] 2020 연구개발본부 신입 상시 채용(~4.12/일)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상반기 RIST 채용 - 신입/행정직] **신입/행정직 外 다른 직무 채용도 진행되고 있사오니   상세 내용은 포스코그룹 채용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일정: 3월 30일(월) 09:00 ~ 4월 15일(수) 10:00까지   [모집 분야] 행정직 - 일반행정 | 연구기획, 과제관리/인사노무 관리 (공인노무사 우대) **전공 무관**   [지원 자격] - 학위 :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20.8월 학위취득예정자 및 경력직 포함) '20.8월 중 입사 가능자 - 어학 : 토익스피킹 110점 또는 OPIc IL 이상 ('18.8.1 이후 성적만 인정) - 성적: 최종학교 평균 성적 100점 만점 환산 70점 이상 (학점누계 평점 4.5점 만점 3.0 이상) - 병역 : '20.1.1 이전 병역필(예정) 또는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유관분야 경력자 및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기타 사항] - RIST는 포스코그룹의 미래기술연구원으로 환경에너지, 이차전지, 첨단소재, 스마트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연구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와 동일 수준의 급여 및 복리후생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 방법 및 문의] - 지원 방법 : 포스코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 http://gorecruit.posco.co.kr - 문의처 : 054-279-6269 / kjm668@rist.re.kr   ※RIST 오픈채팅 커리어톡 (온라인 채용상담 안내) 일시: 3월 30일 09:00 ~ 4월 14일(화) 18:00까지 |참여 링크| ristcareertalk.co.kr |참여 방법| (1) ristcareertalk.co.kr 접속 후 안내사항 확인 (2) 커리어톡(careertalk.kr) 회원가입 후 개인정보 입력 (3) RIST 리쿠르터 코드 입력 후 상담 신청 (4) 문자로 전송 받은 오픈채팅 URL 접속 후 채용상담 진행 **오픈채팅 안내 문자는 매일 13시/16시에 발송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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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경영학과] 2020년도 1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 및 출력안내2020.03.30
2020학년도 1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졸업 회차 석사 박사 133회 107회   2. 신청 및 접수 기간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붙임1)   기간 유의사항 포탈 신청 기간 2020. 4. 6(월) ~ 2020. 4. 10(금) 해당 신청 기간에만 포탈에서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신청 기간 준수 바랍니다. 서류 접수 기간 2020. 4. 6(월) ~ 2020. 4. 17(금) PDF 출력 또는 스캔한 서류를 각 학과 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출력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서류 준비 및 제출을 위한 기간입니다. 대상 금학기 논문심사대상자(2020-1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 신청 유의사항 -반드시 본인의 세부전공,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어야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입력으로 확인된 경우 지도교수배정서 및 세부전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면으로 처리하기 힘든 경우 학과 조교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학과 단위에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3. 제출서류(제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붙임1) 석사 박사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석사의 경우 연구실적인정서는 해당자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CAYSS 및 GRS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셔야 하거나 학과 내규에 따라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실적물이 게재되지 않았으면 연구실적인정서는 제외하고 나머지 서류를 제출하시고, 추후 해당 실적물을 장학파트에 별도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논문제출승인서 -성적증명서 -연구윤리서약서 -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사본 -박사의 경우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인문사회예술), JCR(자연공학의학) 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1저자 혹은 교신저자) 1편을 반드시 게재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학과별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학과 내규를 확인 바랍니다. 또한, 해당 실적물은 교내 장학과 관련된 실적물과 중복될 수 없습니다. -지도교수확인 증빙(양식 자율) (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 확인서 등 증빙) 처리절차 중앙대포탈→학사마당→졸업승인신청→논문제출승인서 작성(지도교수확인)→학과에 메일 발송 →학과제출(학과장확인)→접수(대학원지원팀)→자격심사(대학원지원팀)→논문심사   4.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전 확인사항 확인사항 1.졸업학점 확인 <2018입학 이전> -석사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 음악학, 한국음악학과의 경우 33학점   -박사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 약학과의 경우 63학점   -석박통합과정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석박통합과정 자연공학간호의 경우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의학약학의 경우 63학점 <2018입학 이후> -석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2학점(전공연구 2학점) 공학 : 29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3학점) 약학 : 30학점(프로젝트 3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3학점 음악 / 한국음악학과 : 33학점   -박사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자연/예술 : 34학점(전공연구 4학점) 공학 : 38학점(전공연구2학점, 프로젝트 6학점) 약학 : 36학점(프로젝트 6학점) 의학/제약산업학과 : 30학점   -석박통합과정 /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인문/사회/예술 : 64학점(전공연구 4학점) 자연/간호 : 63학점(전공연구 6학점) 공학 : 62학점(전공연구 2학점, 프로젝트 9학점) 의학 : 63학점 약학 : 63학점(프로젝트 9학점) ※선수과목의 이수 및 면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동종학과를 나온 경우에도 선수과목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 전부 면제 신청을 하셔야 학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안내-각종서식에 있습니다. 미제출한 경우 학과 경유하여 제출 바랍니다. 2.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 -박사과정 : 해당 학위과정 중 발표 및 게재한 실적만 인정 (입학 전 게재한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인문사회/예체능 : 등재 및 등재후보지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자연공학/의약학 : JCR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 -석사과정 : 각 학과 내규에 의해 해당되거나 CAYSS 또는 GRS장학 제출실적 대상자 ※미제출자의 경우 논문심사보고서 제출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장학관련 실적물과 졸업관련 실적물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 (장학관련 사사문구가 기입되어 있는 실적물은 수혜 대상이 본인 또는 타인인 경우 모두 중복될 수 없습니다.) 3.박사과정 프로포절 심사 완료 -프로포절은 논문제출학기 시작 전까지 완료되어야합니다. (금학기의 경우 2월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특별히 3월까지 허용합니다. 프로포절 진행에 관한 문의는 학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석사의 경우 학과별 진행하기 때문에 기간은 관계없습니다. 4.장학관련 -GRS 수혜자 연구실적 제출기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 2020.06.26.(금) -중앙예술장학금 수혜자 학과별 기준 이행 근거자료 제출 : 2020.6.26.(금) -CAYSS박사과정 연구실적 제출(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 및 석사과정 게재증빙 제출 기한 : 2020.6.26.(금) 5. 기타사항 유의사항 -직전학기(2019년 2학기) 논문심사 연기자의 경우 반드시 논문제출승인서 신청해야 졸업 처리 가능 -모든 제출서류는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안내 각종서식에서 확인 가능 -4차 재학생의 경우 전공시험,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 어학 등 미충족된 부분은 학기중에 충족가능(논문제출승인서에 불합격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도 추후 학기중에 합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표시된 부분과 상관없이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제출승인서의 논문제목은 최종 제목이 아니며 실제 논문 업로딩하는 시점의 제목이 최종 제목임(논문제출승인서에 작성하는 제목은 가제목이고 학기말 논문을 업로딩하는 시점에 최종 제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은 4월중 E-class에서 이수 가능하도록 일괄 등록해드릴 예정 -논문제출승인서에 표시되는 내용들은 간혹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졸업요건 확인에 지장 없음-출신 학부, 학위번호 등)     동일 내용은 항상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graduate.cau.ac.kr/2018/index.php   학생의 세부전공 및 지도교수가 미입력 상태이면 논문제출승인서 신청이 불가합니다.  미입력 상태이신 선생님께서는 세부전공신청서 및 지도교수배정서 신청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caugs31@cau.ac.kr로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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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금융전공남과 다른 시각,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꿀 비범한 인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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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산업의 '프리미어 리거'를 지향하는 글로벌금융과정
학생은 경영학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은 물론 재무금융 분야의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야 합니다.

'글로벌 금융'이 내표하는 다중적 의미를 감안하여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교과과정이
설계되었습니다.
학사안내
글로벌금융전공의 입학안내,
글로벌금융과정은 우수 신입생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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