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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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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李知恩) 메일
  • Purdue / 박사
  • 소비자행동/마케팅/마케팅 리서치
  • 310관 1225호 내선) 820-5585
교수진 소개, 약력

상세전공

마케팅

전공분야

소비자행동/마케팅/마케팅 리서치

학력

Purdue University 박사(Ph.D), 소비자행동/마케팅 전공
서울대학교 석사 (M.S.)
서울대학교 학사 (B.S.)

경력/활동

<경력>
2017.3~ 현재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교수
2007.3~ 2017.2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부교수
2019.9~2021.8 중앙대학교 경영연구소 소장
2013.1~2013.12 UCLA Visiting Scholar
2001.6~2007.2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
2002.9~2004.8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2001.3~2002.2 서울대학교 박사후 연구원
1996.9~2000.2 Purdue 대학교 연구조교
1992.3~1994.2 서울대학교 행정조교

<활동>
2022.9~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료방송 가입자수검증 전문심의회 위원
2022.3~현재: 한화솔루션 REC Silicon ASA, Nomination Committee (이사추천위원회) 위원
2012~2013: 지식경제부 규제심사위원회 위원
2010.3~2012.3: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2007.3~2012.2:경기도 규제개혁위원회 민간 위원
2010.3~2012.3: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컨설팅 지원사업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2008.2~2010.2: 서울시 교육과정심의회 교과별위원회 위원
2021~2022: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과제 평가위원
2021~2022: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평가 위원
2020: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연구(SSK) 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평가 위원
2020: 한국연구재단 우수학자 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평가 위원

<수상>
2011: 한국경영학회, 제 1회 KBR 우수 논문상
2000:Zmola Fellowship Award, Purdue University
1999~2000: Fitzsimmons and Zmola Student Travel Award, Purdue University
1999: Gladys E. Vail Omicron Nu Alumni Scholarship Award
1999: Cleo Fitzsimmons Fellowship Award, Purdue University
1998: Best Student Paper Award, AFCPE(Association for the Financial Counseling & Planning Education
1997~1998: Rotary Foundation Ambassadorial Scholarship

<학회 활동>
한국경영학회 이사(2009.3~2010.2)
한국마케팅학회 이사(2008.3~현재)
한국소비자학회 이사(2008~현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이사(2009.7~2010.6)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 (2008~)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이사2008.7~2009.6)
경기도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2008~)
서울시 교육과정심의회 교과별위원회 위원(2008.2~2010.2)
지경부 IT 정책자문위원회 위원(2010.3~)
교수진 연구, 저서

논문

가격제시형태가 소비자의 브랜드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브랜드친숙도와 브랜드 적합성과의 상호작용(공저), 소비자학연구, 20(4), 2009.
브랜드태도와 브랜드 애착형성의 이중경로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공저), 광고학연구, 20(5), 67-89, 2009.
브랜드 중독은 어떤 사람에게 나타나는가? 브랜드 중독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공저),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10(3), 559-580, 2009.
라이프스타일 세분화: 테크놀로지 제품 소비자들을 중심으로(공저), 소비문화연구, 12(1), 73-93, 2009.
사회적 네트워크에서의 고객무형가치에 대한 연구(공저), 한국마케팅저널, 10(4), 99-121, 2009.
명품브랜드-자아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의 조절 효과-(공저), 한국마케팅저널, 10(4), 1-33, 2009.
Consumer Lifestyles and Adoption of High Technology Products: A Case of South Korea(공저),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21(2), 153-167, 2009.
쾌락적 쇼핑동기와 충동구매행동간의 관계분석에서 쇼핑관여도의 조절효과분석(공저),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9(3), 497-521, 2008.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현대카드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경영교육연구, 12(1), 1-26, 2008.
TAM 확장모형을 적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수용모델 분석(공저), 소비문화연구, 10(4), 153-172, 2007.
온라인 인증마크제도 현황 및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국제상학, 22(3), 277-296, 2007.
신제품개발을 통한 신시장 창출 전략, 경영교육연구, 11(1), 57-75, 2007.
매장만족도에서 소비자 거래 비용의 역할 분석(공저), 소비자학연구, 17(4), 1-22, 2006.
점포충성도에서 인지적 비용과 서비스 품질의 역할(공저), 유통연구, 10(4), 89-111, 2005.
Lee, J. E. (2005). Estate Planning among the U.S. Elderly. Journal of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43(6), 113-131.
Hong, G. S., Kim, S. Y., & Lee, J. E. (1999). Travel expenditure patterns of the U.S. elderly households. Tourism Recreation Research, 24(1). 43-52.

저서

2022, 소비자행동론 13판(역서, 경문사)
2014, 경영자관점의 전자상거래, 법문사
2010, 웹마케팅혁명, 원앤원북스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