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교수진

목록
이진용(李珍鏞) 메일 홈페이지 영문홈페이지
  • UC Berkeley / 경영학박사
  • 마케팅
  • 310관 1221호 내선) 820-5891
교수진 소개, 약력

상세전공

마케팅

전공분야

마케팅

학력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경영학박사(마케팅전공)
University of Washington, MBA (경영학석사)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경력/활동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2009-
서울산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1992-2009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1-1992
한화유통 경제연구소 1990-1991
교수진 연구, 저서

논문

- The Differences in the Impact of Brand Management System on Brand Performance in B-B and B-C Environment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Jinyong Lee, Seong Yong Park, Ingee Baek, Chun Seon Lee, 2008.10.
- Disposition Effects and Underlying Mechanisms in e-Trading of Stock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Hyunjung Lee, Jongwon Park, Jinyong Lee, Robert S. Wyer, Jr, 2008.06.
- 브랜드경쟁력지수 측정 개발 모델에 관한 연구, 이진용, 이춘선, 백인기, 박성용, 광고학연구, 2008.06.
- THE IMPACT OF BRAND MANAGEMENT SYSTEM AND MARKETING MIX ACTIVITIES ON BRAND PEFORMANCE UNDER B-B, Jinyong Lee, Seoung Yong Park, In-gie Baek,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Conference, 2006.09.
- 중소기업 수출 판로촉진정책의 지원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상품학연구, 김익성, 박성용, 이진용, 2005.12.
- 브랜드경영시스템과 마케팅믹스 활동이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조병탁, 이진용, 박성용, 이재형 공저), 15집2호, 2005.7.
- Memoriless Decisions in the Memorized World? - The Effect of Explicit or Implicit Evaluations on Subsequent Decisions, KUBS Korea University Centennial & KU Business School Centennial International SYMPOSIUM, 2005. 5.
- 소비자 세분시장 특성에 따른 인터넷 판매제품 분석, 유통연구, 박성용, 이진용, 제10권제1호, 2005. 1.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기초한 통합적 브랜드관리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이진용, 2003. 여름호.
- 브랜드 경험에 대한 개념적 고찰과 실무적 시사점, 소비자학연구, 이진용, 2003.6.
- 마케팅의 경험적 접근방법 및 그 활용방안에 관한 비판적 고찰, 한국마케팅저널, 이진용, 2003.6.
- 서비스 제공 시점에서 고객에게 지각된 판매원 노력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 유통연구, 김재영, 이진용, 한동철, pp.1-16. 1999.6
- 소비자의 지식이 상표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 25권 제 3호(손영석, 채서일과 공동 연구), 1996. 8.
- 가격의 공정성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이진용, 학술진흥재단 연구비로 수행, 제 11권 제 1호, 1996. 6.
- 상표속성의 혼동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 25호, 홍재욱, 이진용, 손영석, 1994. 11.
- 행동론적 의사결정 이론과 그 응용 가능성에 관한 고찰, 소비자학연구 제 4권 제 1호, 이진용, 1994. 5.
- 상표확장전략에 관한 고찰, 광고연구 제 20호, 이진용, 1993. 9.

저서

1. 커스터머인사드, 삼성경제연구소, 이은영, 강명수, 박철, 신종칠, 이진용, 오창호, 2007. 12.
2.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더난출판사, 안광호, 이진용, 2006. 12.
3. 소비자행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김성영, 라선아와 공저), 2005.7.
4.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한 브랜드 통합정보망 구축과 연구, 산업자원부, 2004. 5.
5. 브랜드와 소비자행동, IPS, 2003. 12.
6. 고유 브랜드 수출동향과 브랜드경쟁력 모델 개발 연구, 산업자원부, 2003. 5.
7. 소비자행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김성영과 공저), 2002.2
8. 브랜드 파워, 한언(안광호와 공저), 1997. 1.
9. 정보사회(멀티미디어사회) 도래에 따른 기업의 실전적 대응방안, 삼성소비자문화원 (임채운과 공저), 1996. 12.
10. 마케팅 신조류, 경문사(공저), 1996. 1.
11. 우편주문판매 확충방안, 통신개발연구원(고동희, 최중범과 공저), 1992. 12.
12. 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 나남, Aaker저(역서, 공역), 1992.11.
13. 우정사업의 경영실태분석 및 합리화 대책, 통신개발연구원(신동욱, 최중범과 공저), 1991. 12.

기타